본문 바로가기
국제커플 일상

장거리 연애를 시작 하기 전에 생각해봐야할 것들1 | 국제커플, 국제연애에 대한 로망과 현실1 | 국제커플 장점 | 국제 연애 장점 | 장거리 연애 장점

by 롱디라니ldrn_sally_kim 2020. 7. 29.

안녕하세요!

롱디라니 입니당~

오늘은 국제커플(장거리 커플)이 된다면 어떨까? 에 대해 얘기 나눠보려고 해요.

제가 연애 시작하던 3년 전만해도 국제 커플하는 분들이 길에 많이 보이지 않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어디서나 국제 연애 하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남자친구랑 제가 같이 걸어다녀도 예전처럼 쳐다 보는 분들도 거의 없어진 것 같구요~ㅎㅎㅎㅎ

 

오늘은 남자친구와 연애하면서 느꼈던

국제 커플의 장단점(로망과 현실)에 대해 말해보려고해요!

국제 연애=장거리 연애 이니까 장거리 연애의 대한 장단점도 자연스레 녹아들어 있습니다!

 

국제 커플, 국제 연애에 대한 로망 | 로망의 시작

저는 중고등학생때 부터 부모님께 

"나는 외국인 남자친구 사귈꺼야!" 라고 얘기 했었어요 ㅋㅋㅋㅋ

왜 그렇게 말했는지 이유는 정확히 기억이 안 나지만,

어렴풋한 느낌으로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봤던 

서양 특유의 스윗함에 대해 동경이 있었던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미디어를 통해 접한 해외 문화에 대해 항상 동경하고 있었는데,

외국인 남자친구를 만난다면 직간접적으로 외국문화에 대해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남자친구의 집도 왔다갔다하면서...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성인이 되어 홍대의 한 게스트 하우스에서 스탭으로 일을 할 때,

남자친구와 썸을 타게 되었고, 친절한 남자친구의 태도 덕분에

외국문화와 국제연애에 대한 환상에 점점 살을 붙여갔어요.

 

국제 커플, 국제 연애의 현실 | 국제커플의 장단점

연애는 장단점이 있지만

제 생각에 그래도 연애를 하면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국제연애의 경우?

저는 단순히 당점과 단점의 갯수만으로 꼽으라면 단점이 훨씬 많다고 말하고 싶어요.

 

먼저, 제가 남자친구와 국제연애를 하면서 느꼈던 장점들에 대해서 말해 볼께요!

 

국제 커플(장거리 연애)의 장점

1. 서로에게 더욱 애틋함을 느낀다.

아무래도 멀리 떨어져 있다보면 서로의 빈자리를 많이 느끼게 되어서 

서로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로 자리잡고 있는지 느낄 기회가 많아요!

특히, 떨어져 있는 동안 전화 통화를 하거나 같이 찍은 사진을 볼 때면 더욱 그렇구요ㅎㅎㅎㅎ

 

떨어져 있다 만나는 날이면...♥

'보고 있어도 보고 싶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절실하게 깨닫게 됩니당ㅋㅋㅋㅋ

 

2. 외국어를 더 빨리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다.

저는 남자친구 만나고 나서 영어가 엄청 늘었었어요!

제가 남자친구를 먼저 좋아했어서 대화를 이어나가기 위해 엄청 노력했죠 ㅋㅋㅋㅋ

 

한국말에서도 비슷한 의미의 단어 일지라고 어떤 문장에 어떤 단어를 넣느냐에 따라 느낌이 확! 다르잖아요.

영어도 마찬가지 더라구요. 그래서 의미를 제대로 전달하기위해 어떤 단어를 넣어야할지 고민을 엄청 많이했어요 ㅋㅋㅋㅋ

 

그러다보니... 중,고등학교 때 영어를 배웠던 것보다 단기간에 훨씬 실력이 많이 늘은 것 같아요.

 

+) 지금은... 한국어로만 대화를 해서 말짱 영어실력이 원위치로 돌아왔습니당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3. 직간접적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남자친구와 대화를 하면서 서로의 나라에 대해 자주 얘기를 주고 받았어요!

그러다가 남자친구가 저희 부모님을 만나고,

제가 남자친구 어머님을 만나는 경험을 하면서 각자의 문화 속으로 좀 더 깊이 스며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여행과 한달 살기 등으로 해당 국가를 경험하는 것 보다 확실히 더 깊이 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현지인들과도 좀 더 많이 접해볼 수도 있구요!

 

'공감'버튼과 '댓글'은 사랑입니당♥

 

 

포스팅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 포스팅에서 국제연애를 하면서 느꼈던 에 대해 얘기해 볼께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ldrn-sally-kim.tistory.com/13

 

장거리 연애를 시작 하기 전에 생각해봐야할 것들2 | 국제커플, 국제연애에 대한 로망과 현실2 | �

장거리 연애를 시작 하기 전에 생각해봐야할 것들1 편을 못 보고 오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보고 오시면 좋아요! ↓↓↓↓↓↓↓↓↓↓↓↓↓↓↓↓↓↓↓↓↓↓↓↓↓↓↓↓ https:/

ldrn-sally-k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