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지 추천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 고성 화암사 | 금강산 화암사 | 미시령 옛길 사찰 | 속초 근교 여행 | 수바위 | 템플스테이

by 롱디라니ldrn_sally_kim 2020. 7. 30.

안녕하세요! 

롱디라니 입니다~

얼마전 고성 화암사에 다녀 왔어요!

화암사는 속초에서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속초 근교 여행을 하기에도 안성 맞춤인 곳이랍니다~

 

화암사
033-633-1525
강원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이용료 : 없음
주차공간 : 제1주차장, 제2주차장

 

고성 화암사는 금강산 줄기에 속해 있기도 해서 '금강산 화암사'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화암사를 둘러보기 전에 '화암사 주차장'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얼마나 걸어가야 하는지 알아볼께요!

 

빨간색 : 등산하는길 약1.2km

노란색 : 산림치유길 약2km

초록색 : 산사로 가는길 약0.9km

 

주자창은 '제1주차창'과 '제2주차장'이 있어요.

'제1주차창'에 차를 대놓으면 총 0.9km를 걸어야하고

'제2주차창'에 차를 대놓으면 0.3~0.4km 정도만 걸으면 되요.

 

저희는 날씨가 덥지 않아서 '제1주차창'에 차를 대 놓고 걸어갔어요~

 

 

'제1주차창'에 들어가기 전 보이는 '울산바위' 입니다~

병풍처럼 멋지지 않나요?ㅎㅎㅎㅎㅎ

 

제 1주차장

제 1주차장 공간은 아주 넓습니당 ㅋㅋㅋㅋㅋ 

주차를 해놓고~

 

조금 걸어가니 일주문이 보입니다!

 

제2주차장에 주차하실 분들은 차를 끌고 일주문을 통과해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걸어 올라가다 보이는 돌탑들 이예용ㅎㅎㅎㅎ

 

제 2주차장

요기가 제 2주차장 입니다~

제 1주차장에 비하면 협소해요! 

그렇지만 절에서 행사를 하지 않는 이상 불편함 없이 주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요기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화암사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경사가 있어서 걸어서 올라가고 내려갈 때 조심해야할 것 같았어요.

 

앞에 보이는 자동 차량 출입 인식 기계는 열려 있었어요.

화암사에 올라가보니 차끌고 절까지 올라간 차량도 많았구요!

절에서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차량 출입은 절까지 자유로운 듯해요.

 

시원한 숲길을 따라 힘을 내어 올라가 봅니다!!ㅎㅎㅎ

 

드디어 화암사 도착!

다리만 건너면 되요~

그런데 또 이 다리 위에서 보는 풍경이 예술이라지요!

 

멋진 수바위와~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

다리 같이 보이는 곳 위에서 사진 찍고 싶었는데 ㅠㅠ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없어서 눈으로 보기만 했네요..ㅠㅠ

넘 아쉬워용!

 

그럼 이제 화암사 안을 둘러봅시당!

다리를 건너 왼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대웅전이 나옵니다!

대웅전

대웅전에서 바라본 사찰의 풍경도 참 멋있어요~

 

대웅전의 왼쪽에 있는 오솔길로 오면

또 다른 숨은 장소를 볼 수 있어용!

 

 

 

화암사에는 수바위를 바라보며 

차를 마실 수 있는 '란야월'이란 카페가 있어요!

카페 내부, 가격 등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https://ldrn-sally-kim.tistory.com/15

 

강원도 고성 카페 경치 좋은 란야원 | 고성 화암사 안에 있는 카페

요번에는 '화암사' 안에 있는 '란야원'이라는 카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풍경도 너무 좋고, 고즈넉한 산중에서 전통차를 마시니 힐링되는 느낌이었어요! 란야원 전통찻집 070-7726-7551 강�

ldrn-sally-kim.tistory.com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