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커플 일상

수플레 팬케이크 대신 얇고 간단한 스웨덴 스타일 팬케이크 만들기!

by 롱디라니ldrn_sally_kim 2020. 6. 5.

요즘 왠지 팬케이크가 먹고 싶어져서

이리저리 찾아봤었어요!

#수플레팬케이크 가 맛있어 보이긴 하던데...

우리집엔 머랭을 쉽게 칠 수 있는 기계도 없구...

그렇다고 팔아파 가면서 까지 #팬케이크를 만들기는 싫구..

남자 친구한테 #팬케이크 먹고 싶은데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

라고 했더니.

우리 스웨덴에서 먹었던 팬케이크 있잖아!

오오오오오옹!!! 역시 똑똑이 남자친구ㅠㅠㅠ

스웨덴에서 만들었던 #팬케이크 만들어 먹자며.. 레시피를 보내줬어요!

요리 재료도 너무 간단하답니다

#핫케이크가루 NO! 팔아프게 머랭 치기 NO!

#수플레팬케이크 는 카페가서 편하게 사먹고,

집에서는 만들기편한 #스웨덴팬케이크 만들어 먹어보아용!!


재료

[4인분 기준]

밀가루(중력분)300ml, 우유600ml, 계란 3개, 버터(생략가능)

재료도 별로 준비할 것 없이 아주 간단하쥬~?!


레시피

1

준비한 밀가루를 볼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가운데 부분을 동그랗게 비워주세요

2

동그랗게 비운 부분에 우유를 조금씩 나누어 부으면서

밀가루와 우유를 조금씩 섞어 주세요!

이렇게 하지 않고 밀가루에 우유를 한번에 넣고 섞어버리면

밀가루가 다 뭉쳐버려요 ㅠㅠ

3

우유와 밀가루를 다 섞고 나면

이게뭐야! 왜이렇게 묽어? 이거 망한거 아니야?

하는 느낌이 들꺼예요 ㅋㅋㅋㅋㅋㅋ

요기 계란을 톡! 넣어서 섞어주면 어느 정도 되직해집니당!

4

불은 중불~약불 정도로 맞추고

버터나 식용유를 살짝 둘러주세요!

그리고 한국자 정도 떠서 후라이팬에 얇게 둘러주시면 됩니당!

얇기는 요정도로 해주면 좋아요!

한쪽면이 익었다면 뒤집어서 다른면도 익혀주세요!

5

짠! 완성입니당~

약간 계란 지단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

요거는 또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지용!


맛있게 먹는법

설탕, 잼, 과일, 아이스크림 등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곁들여 먹으면 되요!

저는 설탕이랑 먹는 걸 좋아해서 설탕을 뿌렸어요!

그리고~

요렇게 돌돌 말아

잘라먹으면 정말 맜있어요!

요렇게 말아서 냉장고에 잠시 뒀다가 먹으면 더욱 쫀득해지기도 하구요

주말에 가족끼지 아침식사 대신~

또는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보세용!

 

 

  

#수플레팬케이크#팬케이크#핫케이크가루#스웨덴팬케이크#팬케이크만들기#쉬운요리#쉬운레시피#주말요리#수플레팬케이크만들기